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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장사 ) 우리 가게에 많은 고객 유형은? 단골 고객 vs 신규 유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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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창업자 여러분!
요즘 가게 운영을 하면서 느끼는 점이 많아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최근에 우리 가게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분석해보니 단골 고객과 신규 고객의 비율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골 고객은 이미 우리 가게의 맛과 서비스에 만족해 주기 때문에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입니다. 이들은 우리의 가게가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을 주며, 입소문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입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반면 신규 고객은 새로운 경험을 찾기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을 어떻게 끌어당기고, 또 단골로 만들 수 있을지가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질문 드립니다!
1. 여러분의 가게는 단골 고객과 신규 고객의 비율이 어떻게 되나요?
2. 신규 고객을 단골로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3. 단골 고객을 유지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나 프로그램이 있으신가요?

여러분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눠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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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6

영화애호가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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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골 고객이 많아지면 안정적인 매출이 생기더라고요!

캠핑데일리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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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SNS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요.

뮤직러버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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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골 고객을 위한 특별 할인 이벤트를 해봤는데 효과적이었어요!

집밥만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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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고객을 위한 무료 시식 이벤트도 좋더라구요!

세계여행드림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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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골 고객과의 소통이 정말 중요하죠!

신비여행자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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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게 분위기를 자주 바꾸면 신규 고객 유입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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