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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창업자 노하우

점포창업의 성공요소 - 상권분석 & 입지선정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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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상권이란 손님을 쉽게 확보할 수 있는 지역을 의미한다. 그리고 입지란 그 상권 내에서 내 점포가 위치한 곳이 사업하기에 얼마나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는가를 의미한다. 상권과 입지가 매우 중요한 이유는 상권의 변화와 이동 그리고 활성화 시기를 잘못 판단할 경우 내 점포가 작게는 수천만원에서 크게는 수억원까지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예비창업자들은 상권 변화를 항상 눈여겨 봐야 한다.
무엇보다 입지 선정 시 많은 창업자들이 부동산 중개소를 너무 의지하는데 중개사가 창업 전문가는 아니므로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하고 스스로 공부하면서 결국 본인이 직접 선정할 수 있어야 한다. 상권분석을 하기에 앞서... 상권을 변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은 10년 단위로 수립되는 도시계획이다. 이때 대규모 이주와 유입으로 상권에 큰 변화가 생긴다. 아파트의 경우 신축부터 입주까지 약 3년 정도가 소요되며 이 때 수요자가 거주하지 않는 공백기가 발생한다. 지방 도시 역시 구시가지는 슬럼화되고 신도심으로 상권이 급속히 이동하는 현상이 나타난다. 그렇기 때문에 입점하려는 상권의 도시계획에 대해 꼭 알아봐야 한다. 이 외에도 대규모 유통시설 입점과 도로 지하철 철도 신설이나 신도시 개발로 등 끊임없이 움직이는 상권을 지속적으로 살펴야 한다.
상권은 크게 둘로 나눌 수 있다. 1. 유동인구 상권 - 불특정 다수를 주고객으로 하는 상권으로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번화가 역세권 대학가 패션타운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2. 배후인구 상권 - 타겟이 정해져 있는 상권으로 아파트나 주거지역 오피스가 몰려있어 반복적 구매가 최대 핵심이다. 1. 유동인구 상권의 특징
번화가 상권 번화가는 일반 사람들이 돈을 쓰겠다고 생각하고 나서는 경우가 많아 충동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그 고객들을 내 점포로 끌어들일 수 있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또 역세권과 겹치는 경우가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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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6

독서왕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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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 분석 정말 중요하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선마스터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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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지 선정에서 전문가의 조언이 꼭 필요하군요.

빛나는별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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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계획을 미리 체크하는 게 핵심이네요.

햇님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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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인구 상권에 대한 설명이 유익했어요!

할인사냥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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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후인구 상권도 놓치지 말아야겠네요.

영화광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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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에 대해 더 알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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