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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불만 처리 경험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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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겪었던 고객 불만 처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저희 가게는 하루에 평균 200-300건의 배달을 처리하는 일식집입니다. 주문이 많아질수록 다양한 손님들을 만나게 되는데, 정말 다양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오늘도 평범한 하루라고 생각했지만, 갑자기 손님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요청 사항이 조금 의아했는데, '와사비와 간장을 최대한 많이 주세요'라는 것이었습니다. 저희는 그 요청에 따라 넉넉히 준비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곧이어 손님이 초밥에서 머리카락이 나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저는 일단 사과를 드리고 재배달을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손님은 전체 환불을 요구하셨고, 저희는 이를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문제는 회수 과정에서 발생했습니다. 손님이 집에 계셔야만 회수가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고객센터를 통해 회수 요청을 했지만, 회수까지는 30분에서 1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손님은 매우 불만스러워하셨습니다. 손님께서는 계속해서 '지금 당장 오라'고 하셨고, 저는 고객센터와 손님 간의 소통을 도와드리려 애썼습니다.
이런 상황을 겪으면서 느낀 점은 고객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고객의 불만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런 상황을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경험을 공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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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6

독서왕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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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힘든 상황이네요.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공감합니다.

스트리머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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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불만 처리하는 게 정말 쉽지 않죠. 잘 해결하셨길 바랍니다!

알바몬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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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런 경우에는 정말 난감하겠어요.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걸 다시 느꼈습니다.

먹방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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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런 상황을 겪어봤는데,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는 게 가장 중요하더라고요.

아트러버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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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 문제는 항상 애로사항이네요. 다음에는 더 나은 대처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아요.

노마드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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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경험이 쌓이면 더 나은 운영이 될 것 같아요.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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