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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응대의 어려움과 대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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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가게 운영 중에 겪었던 일들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고객 응대는 항상 쉽지 않지만 특히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더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제는 단체 예약 손님이 있어 바쁘게 준비하고 있었는데 한 고객이 야외 테이블에서 라면을 끓이겠다고 하더군요. 그날 단체 손님이 30명이 오실 예정이었고 비싼 장어를 준비하고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이 고객은 주차도 제대로 하지 않고 마치 자기 집인 양 행동했어요.
이런 경우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정중하게 말씀드렸지만 고객이 이해하지 못하는 듯 보였습니다. 결국 상황을 설명하며 다른 테이블로 이동해 주실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런 일을 겪으면서 느낀 점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최대한 존중하면서도 가게의 운영 방침을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런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좋은 팁이나 경험이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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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3

볼매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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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힘든 상황이네요.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공감합니다.

먹방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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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 소통이 정말 중요하죠. 잘 대처하신 것 같아요!

선마스터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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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 손님이 오는 날은 항상 긴장하게 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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