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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대응의 어려움과 교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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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창업자 여러분. 오늘은 고객 대응에 대한 어려움과 그로 인해 얻은 교훈을 나누고 싶습니다. 최근에 한 손님과의 불미스러운 경험이 있었습니다.
부부와 아이와 함께 오신 손님이었는데 상추겉절이 속에 시든 상추가 들어있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즉시 교환해드리겠다고 말씀드렸지만 사과의 말을 잊었다고 하여 손님이 기분 나쁘다고 하시며 계산도 하지 않고 나가셨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존심과 서비스 마인드 사이에서 갈등을 느꼈습니다. 정말 2~3분간 쌍욕을 들으며 당황스러웠고 결국 경찰까지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느낀 것은 고객이 불만을 표출할 때는 항상 진심 어린 사과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고객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상황을 더 악화시키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이런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앞으로는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모두들 힘내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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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8

글쟁이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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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힘든 상황이었네요.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공감합니다.

행복나무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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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 갈등은 항상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좋은 교훈이네요.

기술자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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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는 사과를 먼저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고객의 기분이 중요하니까요.

선마스터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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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까지 부르게 되다니 그 상황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상상이 가요.

록매니아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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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장사하면서 이런 일이 생기면 정말 힘들더라고요. 힘내세요!

유럽바게트빵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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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이 정말 안타깝네요. 다음에는 더 나은 대처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은빛가닥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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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는 항상 어려운 것 같아요. 서로 힘내요!

스시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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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경험이 쌓여서 더 나은 가게 운영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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