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이유
2024.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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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있었던 일이 생각납니다. 한 손님이 고기를 주문했는데 식사 후 계산할 때 고기가 4인분 나갔다고 하더군요. 손님은 3인분만 주문했다고 주장하셨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보통 손님의 요청을 반영해 반 정도만 받곤 하는데 이 경우에는 손님이 절대 더는 못 주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이 손님은 고기에 그으름이 묻었다고 바꿔달라 하셨고 지방이 많아서도 바꿔달라 하셨습니다. 결국 불판에 올려서 반 익었는데도 바꿔달라 하셨죠. 저희 매니저가 그 반품된 고기를 다 먹게 됩니다. 이런 상황은 종종 발생하는데 고객의 요구를 다 들어주다 보면 이런 일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 다른 손님은 소주 맛이 어제 먹었던 것과 다르다고 하면서 소주값을 못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일들이 반복되면서 고객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여러분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모두 대박 나세요!
그런데 이 손님은 고기에 그으름이 묻었다고 바꿔달라 하셨고 지방이 많아서도 바꿔달라 하셨습니다. 결국 불판에 올려서 반 익었는데도 바꿔달라 하셨죠. 저희 매니저가 그 반품된 고기를 다 먹게 됩니다. 이런 상황은 종종 발생하는데 고객의 요구를 다 들어주다 보면 이런 일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 다른 손님은 소주 맛이 어제 먹었던 것과 다르다고 하면서 소주값을 못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일들이 반복되면서 고객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여러분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모두 대박 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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