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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 소통 그리고 원산지에 대한 오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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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창업자 여러분! 오늘은 저희 가게에서 겪은 일화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저희는 미국산 수입육 전문점으로 소고기 모둠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한 손님이 저희의 원산지 표시를 보고 한우가 아니냐고 질문하셨습니다. 제가 미국산 프라임급 소고기라고 설명드렸더니 그 손님은 다른 곳으로 가자고 하더군요.
하지만 그때 가장 황당했던 것은 그 손님의 아이가 소고기를 먹고 싶다고 하자 엄마가 큰 소리로 미국산 소고기를 먹으면 광우병에 걸린다고 혼내는 것이었습니다. 그 순간 주변 손님들이 저를 쳐다보는 느낌이 참 불편했습니다.
더욱 아이러니한 것은 그 엄마가 맥도날드 햄버거 봉투를 들고 있었던 점입니다. 그 햄버거의 원재료도 미국산이 아닌가요? 이런 상황에서 고객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원산지에 대한 오해가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 여러분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경험이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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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4

블로거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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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황당한 상황이네요!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익스플러로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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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고객은 정말 힘들죠. 하지만 잘 견뎌내셨네요!

애니왕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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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햄버거는 괜찮고 미국산 소고기는 안 된다니... 아이러니하네요.

헬스몬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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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산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손님들이 많아요.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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