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고객과의 소통 그리고 원산지에 대한 오해
2024.08.23
조회수 254
댓글 4
추천 0
비추천 0
본문
안녕하세요 창업자 여러분! 오늘은 저희 가게에서 겪은 일화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저희는 미국산 수입육 전문점으로 소고기 모둠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한 손님이 저희의 원산지 표시를 보고 한우가 아니냐고 질문하셨습니다. 제가 미국산 프라임급 소고기라고 설명드렸더니 그 손님은 다른 곳으로 가자고 하더군요.
하지만 그때 가장 황당했던 것은 그 손님의 아이가 소고기를 먹고 싶다고 하자 엄마가 큰 소리로 미국산 소고기를 먹으면 광우병에 걸린다고 혼내는 것이었습니다. 그 순간 주변 손님들이 저를 쳐다보는 느낌이 참 불편했습니다.
더욱 아이러니한 것은 그 엄마가 맥도날드 햄버거 봉투를 들고 있었던 점입니다. 그 햄버거의 원재료도 미국산이 아닌가요? 이런 상황에서 고객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원산지에 대한 오해가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 여러분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경험이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미국산 수입육 전문점으로 소고기 모둠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한 손님이 저희의 원산지 표시를 보고 한우가 아니냐고 질문하셨습니다. 제가 미국산 프라임급 소고기라고 설명드렸더니 그 손님은 다른 곳으로 가자고 하더군요.
하지만 그때 가장 황당했던 것은 그 손님의 아이가 소고기를 먹고 싶다고 하자 엄마가 큰 소리로 미국산 소고기를 먹으면 광우병에 걸린다고 혼내는 것이었습니다. 그 순간 주변 손님들이 저를 쳐다보는 느낌이 참 불편했습니다.
더욱 아이러니한 것은 그 엄마가 맥도날드 햄버거 봉투를 들고 있었던 점입니다. 그 햄버거의 원재료도 미국산이 아닌가요? 이런 상황에서 고객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원산지에 대한 오해가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 여러분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경험이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0
핀 저장
댓글목록4
블로거님의 댓글
익스플러로님의 댓글
애니왕님의 댓글
헬스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