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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게 운영 중 직원과의 소통 중요성
2024.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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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가게 운영을 하면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직원들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이죠.
한 직원이 사장님이 하는 일을 보고 따라 하겠다고 나름의 선의로 행동했지만 결과적으로는 큰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처럼 직원들이 각자의 판단으로 행동하게 되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강조하고 싶습니다.
1. **명확한 지침 제공하기**: 직원들에게 각 작업에 대한 명확한 지침과 절차를 제공해야 합니다.
2. **정기적인 회의**: 팀원들과의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피드백 문화 조성**: 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잘못된 점에 대해 피드백을 주고받는 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소통이 이루어진다면 가게 운영이 한층 원활해질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게에서는 직원들과 어떤 소통 방법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한 직원이 사장님이 하는 일을 보고 따라 하겠다고 나름의 선의로 행동했지만 결과적으로는 큰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처럼 직원들이 각자의 판단으로 행동하게 되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강조하고 싶습니다.
1. **명확한 지침 제공하기**: 직원들에게 각 작업에 대한 명확한 지침과 절차를 제공해야 합니다.
2. **정기적인 회의**: 팀원들과의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피드백 문화 조성**: 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잘못된 점에 대해 피드백을 주고받는 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소통이 이루어진다면 가게 운영이 한층 원활해질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게에서는 직원들과 어떤 소통 방법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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