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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 소통 어떻게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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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가게에서 있었던 일이 생각나네요. 고객님이 정육점에서 가져온 육사시미를 드시고 싶다고 하셨는데 직원이 안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상황에서 고객님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고객님이 정육점에서 직접 가져온 음식이니 위생이나 안전 문제로 인해 저희 가게에서 드실 수 없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드리지 못한 것 같아요. 고객님은 이해해 주셨지만 기분이 상하셨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앞으로는 직원 교육을 통해 고객님이 요청하시는 사항에 대해 더 부드럽고 친절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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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7

테크노사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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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의 소통 정말 중요하죠!

독서왕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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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교육이 필요해 보여요.

덕후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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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요.

아쿠아마린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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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이 이해해 주셔서 다행이에요.

집밥만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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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 기대할게요!

뉴스왕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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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을 잘 대처하신 것 같아요.

집에서맥주한잔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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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과의 신뢰가 쌓이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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