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콜키지 정책 변경 후의 예상치 못한 상황
2024.08.23
조회수 675
댓글 6
추천 0
비추천 0
본문
최근에 저희 가게의 콜키지 정책을 변경하면서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원래는 콜키지를 완전히 무료로 제공했지만 피크 시간에 6명이 와인 6병을 가져와서 고기 각 1.5인분을 먹고 5시간 동안 자리를 차지하는 일이 두 번이나 반복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1병만 무료로 제공하고 2병째부터는 1만원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미리 전화로 1병만 무료냐고 문의한 손님이 방문하셨습니다. 저는 당연히 1병까지는 무료라고 말씀드렸고 그 가족이 가방에서 꺼낸 술이 소주 1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황당했죠. 저희가 판매하는 술이 아니라는 점을 설명하고 잘 넘어갔지만 장사 6년차에 이런 경험은 처음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콜키지 정책에 대해 더욱 명확히 안내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은 이런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그런데 어제 미리 전화로 1병만 무료냐고 문의한 손님이 방문하셨습니다. 저는 당연히 1병까지는 무료라고 말씀드렸고 그 가족이 가방에서 꺼낸 술이 소주 1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황당했죠. 저희가 판매하는 술이 아니라는 점을 설명하고 잘 넘어갔지만 장사 6년차에 이런 경험은 처음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콜키지 정책에 대해 더욱 명확히 안내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은 이런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0
핀 저장
댓글목록6
디자이너님의 댓글
집에서맥주한잔님의 댓글
단비님의 댓글
맛집여행님의 댓글
록매니아님의 댓글
블로거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