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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 응대에 대한 고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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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창업자 여러분!
최근에 매장에서 있었던 일로 고민이 생겼습니다. 한 손님이 들어오셨고 그 후에 젊은 남자 일행이 들어왔습니다. 그들이 "왜 이런 델 왔어"라는 말을 하는 바람에 저도 모르게 기분이 상해버렸어요. 작은 매장이다 보니 그 말이 너무 크게 들렸고 첫 번째 손님이 저를 보호해 주시려는 듯 조심하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손님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들의 말이 저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창업을 한 지 5년이 되었지만 이런 상황은 처음이라 당황스럽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손님과의 소통에서 더 나은 방법이 있을까요?
감기 조심하시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더 나은 가게 운영을 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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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7

IT맨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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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상황 정말 당황스럽네요.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이해해요!

클래식덕후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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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의 말을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저도 그런 말들을 많이 듣고 성장했어요.

블로거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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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이 쌓이면 더 나아질 거예요. 힘내세요!

독서왕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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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게 운영은 정말 힘든 것 같아요. 서로 응원해요!

아트러버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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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손님들은 그냥 지나치세요. 좋은 손님들만 생각하세요!

트위치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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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대처하려고 해요. 힘내세요!

식당사장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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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들의 말은 그냥 지나치는 게 좋더라고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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