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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불만 어떻게 대처할까?
2024.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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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고객과의 불미스러운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 고객이 저희 가게의 등심이 투쁠이 아니라며 불만을 제기했는데요 그 고객은 고기를 잘 안다고 주장하며 저희의 설명을 믿지 않더군요.
처음 주문을 받았을 때부터 불안한 느낌이 있었고 결국 그 고객은 나가면서도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물론 다른 테이블은 잘 드시고 가셨지만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두 번 다시 오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이런 고객의 불만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직원들에게도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교육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지만 그들이 느끼는 감정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여러분의 경험이나 조언이 있다면 나눠주세요!
처음 주문을 받았을 때부터 불안한 느낌이 있었고 결국 그 고객은 나가면서도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물론 다른 테이블은 잘 드시고 가셨지만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두 번 다시 오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이런 고객의 불만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직원들에게도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교육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지만 그들이 느끼는 감정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여러분의 경험이나 조언이 있다면 나눠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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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몬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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