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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불만 어떻게 대처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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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고객과의 불미스러운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 고객이 저희 가게의 등심이 투쁠이 아니라며 불만을 제기했는데요 그 고객은 고기를 잘 안다고 주장하며 저희의 설명을 믿지 않더군요.
처음 주문을 받았을 때부터 불안한 느낌이 있었고 결국 그 고객은 나가면서도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물론 다른 테이블은 잘 드시고 가셨지만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두 번 다시 오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이런 고객의 불만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직원들에게도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교육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지만 그들이 느끼는 감정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여러분의 경험이나 조언이 있다면 나눠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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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6

알바몬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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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불만은 항상 있을 수 있어요. 잘 대처하는 게 중요하죠!

영화광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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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 품질에 대한 설명을 더 강화해야 할 것 같아요.

꿈추적자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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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교육이 필요할 것 같아요. 고객 응대가 중요하죠.

글쟁이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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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 고객의 기분을 잘 이해해줘야 해요.

술고장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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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고객은 어떻게든 변명이 필요할 것 같아요.

신비여행자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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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의견을 듣는 것도 좋지만 사실에 기반한 설명도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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