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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상손님 대처법과 운영 팁
2024.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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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가게 운영 중 진상손님을 만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입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이 많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감정을 잘 다스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첫째 진상손님에게는 감정적으로 반응하기보다는 침착하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죄송합니다 고객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상황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둘째 손님의 불만을 경청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객이 느끼는 불만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면 그들이 느끼는 불만이 해소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물론 너무 과하게 신경 쓸 필요는 없지만요.
셋째 가게의 운영 방침을 명확히 하고 직원들에게도 이런 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교육하는 것이 좋습니다. 팀원 모두가 같은 방향으로 나아간다면 진상손님에 대한 대처가 더 수월해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힘든 순간이 있더라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손님이 오고 그 중에는 좋은 손님도 많으니까요. 여러분의 가게 운영이 잘 되기를 바랍니다!
첫째 진상손님에게는 감정적으로 반응하기보다는 침착하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죄송합니다 고객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상황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둘째 손님의 불만을 경청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객이 느끼는 불만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면 그들이 느끼는 불만이 해소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물론 너무 과하게 신경 쓸 필요는 없지만요.
셋째 가게의 운영 방침을 명확히 하고 직원들에게도 이런 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교육하는 것이 좋습니다. 팀원 모두가 같은 방향으로 나아간다면 진상손님에 대한 대처가 더 수월해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힘든 순간이 있더라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손님이 오고 그 중에는 좋은 손님도 많으니까요. 여러분의 가게 운영이 잘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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