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실업급여 관련 질문 > 금융/세무

본문 바로가기
마이홈
쪽지
맞팔친구
팔로워
팔로잉
스크랩
TOP
DOWN
금융/세무

직원 실업급여 관련 질문

본문

안녕하세요! 저도 최근에 가게를 인수하게 되어 고민이 많습니다. 인수하려는 가게의 직원이 실업급여를 신청하고 싶어하는 경우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직원분은 이전 사장님과 10개월 정도 일하셨고 이제 제가 인수하는 상황입니다. 직원분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지만 제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혹시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5인 미만 사업장은 아니니 법적인 부분도 신경 써야 할 것 같아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0 저장

댓글목록5

창업의신님의 댓글

profile_image
실업급여는 신청자가 직접 해야 해요. 인수 후 직원이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뮤직러버님의 댓글

profile_image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 직원과 충분히 상담해보는 게 중요해요.

록매니아님의 댓글

profile_image
법률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덕후님의 댓글

profile_image
직원분이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좋겠네요.

블로거님의 댓글

profile_image
인수 과정에서 직원과의 소통이 정말 중요해요. 화이팅!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