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세무
폐업신고 및 직원 실업급여 관련 조언
2024.08.23
조회수 2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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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에 폐업을 하게 된 창업자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다가 결국 3년 동안 운영하던 식당을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폐업신고는 하지 않은 상태인데요
직원들과의 관계를 잘 마무리하고 싶어 실업급여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4대보험에 가입된 직원들이 폐업으로 인해 퇴사할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직확인서를 작성한 후 폐업신고를 하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그 반대가 맞는지 고민이 됩니다.
또한 코로나 폐업지원금은 폐업신고 후 신청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와 관련하여 더 알아야 할 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폐업 전에 참고하면 좋을 만한 조언이나 경험담이 있으시다면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직원들과의 관계를 잘 마무리하고 싶어 실업급여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4대보험에 가입된 직원들이 폐업으로 인해 퇴사할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직확인서를 작성한 후 폐업신고를 하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그 반대가 맞는지 고민이 됩니다.
또한 코로나 폐업지원금은 폐업신고 후 신청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와 관련하여 더 알아야 할 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폐업 전에 참고하면 좋을 만한 조언이나 경험담이 있으시다면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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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맨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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