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금을 일부 못돌려받고 나가야할 경우 조치 방법 > 금융/세무

본문 바로가기
마이홈
쪽지
맞팔친구
팔로워
팔로잉
스크랩
TOP
DOWN
금융/세무

보증금을 일부 못돌려받고 나가야할 경우 조치 방법

본문

최근에 보증금 일부를 돌려받지 못한 채로 영업장을 이전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보증금 9천만 원 중 3천5백만 원은 돌려받고 나머지 5천5백만 원은 2달만 기다려달라고 하시네요. 주인분과의 관계가 좋기도 하고 상황이 여의치 않아 기다려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이사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계약서 확인하기**: 계약서에 보증금 반환 조건이 명시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주인과의 대화 내용을 문서로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이전 주소의 법적 문제**: 사업장 주소를 옮기기 전에 법적 문제를 확인하고 이전 주소에 대한 세금 신고나 등록 변경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3. **연락처 유지**: 주인분과의 연락처를 유지하고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최악의 경우 대비**: 만약 주인이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법적 조치를 고려하거나 경매 상황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점들을 염두에 두고 신중히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상황에서 어떤 경험이 있으신가요? 조언이 필요합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0 저장

댓글목록4

게임할님의 댓글

profile_image
이런 상황 정말 힘드네요.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조언 드리자면 꼭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을 확인하세요!

별바라기85님의 댓글

profile_image
보증금 문제는 항상 조심해야 해요.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덕후님의 댓글

profile_image
주인과의 관계가 좋다니 다행이에요. 서로 신뢰가 중요하죠!

밤송이유튜버님의 댓글

profile_image
법적 조치도 고려해보세요. 미리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