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세무
법인 대표 및 임직원 근로계약서 작성 가이드
2025.01.20
조회수 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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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법인사업자로 전환 후 근로계약서 작성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 것 같아 몇 가지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법인에서 대표이사와 임직원 간의 근로계약서는 일반적으로 다른 계약서보다 간략하게 작성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표이사의 경우 본인이 급여담당자이기도 하므로 계약서 작성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표이사 근로계약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계약 당사자**: 대표이사 본인과 법인 명의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업무 내용**: 법인의 경영 및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업무를 명시합니다.
3. **급여 및 복리후생**: 급여의 액수와 지급 방법 복리후생에 대한 내용을 포함합니다.
4. **근로시간**: 주당 근로시간 및 근무일 등을 명시합니다.
5. **계약 기간**: 계약의 유효 기간을 명시합니다.
이렇게 작성된 근로계약서는 법인 내부의 공식 문서로 활용될 수 있으며 이후 세무사에게 제출할 때도 문제없이 진행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법인 내부의 모든 임원 및 직원에 대해 일관된 기준으로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법인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법인에서 대표이사와 임직원 간의 근로계약서는 일반적으로 다른 계약서보다 간략하게 작성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표이사의 경우 본인이 급여담당자이기도 하므로 계약서 작성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표이사 근로계약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계약 당사자**: 대표이사 본인과 법인 명의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업무 내용**: 법인의 경영 및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업무를 명시합니다.
3. **급여 및 복리후생**: 급여의 액수와 지급 방법 복리후생에 대한 내용을 포함합니다.
4. **근로시간**: 주당 근로시간 및 근무일 등을 명시합니다.
5. **계약 기간**: 계약의 유효 기간을 명시합니다.
이렇게 작성된 근로계약서는 법인 내부의 공식 문서로 활용될 수 있으며 이후 세무사에게 제출할 때도 문제없이 진행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법인 내부의 모든 임원 및 직원에 대해 일관된 기준으로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법인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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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몬님의 댓글
프차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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