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세무
퇴직금 문제 해결을 위한 조언

2025.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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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폐업 후 퇴직금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퇴직금은 근로기준법에 따라 근로자가 일정 기간 이상 근무한 경우에 지급되어야 하는 법적 의무입니다.
근로계약서가 없더라도 실제로 근무한 기간과 급여를 바탕으로 퇴직금이 계산됩니다. 사장님께서 주장하신 세금 3.3%와는 별개로 퇴직금은 근로자에게 지급되어야 하는 금액입니다.
따라서 퇴직금에 대한 권리는 포기할 필요가 없으며 근로기준법에 따라 정당한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는 관할 고용노동청에 문의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와 절차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정확한 법적 조언을 원하신다면 노동법 전문 변호사와 상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힘내세요!
근로계약서가 없더라도 실제로 근무한 기간과 급여를 바탕으로 퇴직금이 계산됩니다. 사장님께서 주장하신 세금 3.3%와는 별개로 퇴직금은 근로자에게 지급되어야 하는 금액입니다.
따라서 퇴직금에 대한 권리는 포기할 필요가 없으며 근로기준법에 따라 정당한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는 관할 고용노동청에 문의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와 절차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정확한 법적 조언을 원하신다면 노동법 전문 변호사와 상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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