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세무
퇴직금 문제에 대한 대처 방안

2025.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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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가게 운영자 여러분. 최근에 퇴직금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근로계약서 없이 일하셨다고 하더라도 법적으로는 퇴직금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퇴직금은 근무 기간에 따라 산정되며 근로자가 퇴직할 경우 지급받아야 하는 금액입니다.
만약 3.3%의 세금을 떼지 않고 월급을 받았더라도 이는 세무적인 문제일 뿐 퇴직금 지급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대처 방법으로는 우선 고용노동부에 상담을 요청하시고 필요한 경우 법률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게 폐업 관련 서류와 근무 기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준비해 두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문제는 많은 분들이 겪는 상황이니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함께 해결해 나가면 좋겠네요!
근로계약서 없이 일하셨다고 하더라도 법적으로는 퇴직금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퇴직금은 근무 기간에 따라 산정되며 근로자가 퇴직할 경우 지급받아야 하는 금액입니다.
만약 3.3%의 세금을 떼지 않고 월급을 받았더라도 이는 세무적인 문제일 뿐 퇴직금 지급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대처 방법으로는 우선 고용노동부에 상담을 요청하시고 필요한 경우 법률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게 폐업 관련 서류와 근무 기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준비해 두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문제는 많은 분들이 겪는 상황이니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함께 해결해 나가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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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천재님의 댓글
글쟁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