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세무
세금계산서 발급 관련 질문
2025.01.20
조회수 264
댓글 3
추천 0
비추천 0
본문
안녕하세요 올해 첫 사업자 등록을 한 예비 창업자입니다.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기 위해 사업자 등록과 통신사업 신고를 마쳤고 체크카드도 만들어 홈텍스에 사업자로 신고해놓았습니다. 사입할 때는 항상 사업자 등록한 카드로 결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금 결제는 아니어서 현금 영수증은 받을 수 없다는 점은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세금계산서입니다. 카드 결제로 결제할 때 쇼핑몰에서 세금계산서를 발급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디서 보니 카드 결제라도 꼭 세금계산서를 지출 증빙으로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쇼핑몰에서 사입을 많이 하는데 카드 결제 시 세금계산서를 안 해주는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기 위해 사업자 등록과 통신사업 신고를 마쳤고 체크카드도 만들어 홈텍스에 사업자로 신고해놓았습니다. 사입할 때는 항상 사업자 등록한 카드로 결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금 결제는 아니어서 현금 영수증은 받을 수 없다는 점은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세금계산서입니다. 카드 결제로 결제할 때 쇼핑몰에서 세금계산서를 발급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디서 보니 카드 결제라도 꼭 세금계산서를 지출 증빙으로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쇼핑몰에서 사입을 많이 하는데 카드 결제 시 세금계산서를 안 해주는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0
핀 저장
댓글목록3
웹빙유럽빵님의 댓글
인플녀님의 댓글
뮤직러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