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 계산 방법에 대한 안내 > 금융/세무

본문 바로가기
마이홈
쪽지
맞팔친구
팔로워
팔로잉
스크랩
TOP
DOWN
금융/세무

급여 계산 방법에 대한 안내

본문

안녕하세요 창업자 여러분!
급여 계산은 사업 운영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주 5일 하루 8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월급이 200만원인 경우 이틀 결근 시 급여 계산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월급을 주당 근무시간으로 나누기:
200만원 ÷ 4주 = 50만원 (주급)

2. 주급을 하루 근무시간으로 나누기:
50만원 ÷ 5일 = 10만원 (하루 급여)

3. 결근한 이틀에 대한 급여 차감:
10만원 × 2일 = 20만원

4. 최종 급여 계산:
200만원 - 20만원 = 180만원

따라서 이틀 결근한 직원의 급여는 180만원이 됩니다. 급여 계산은 법적 기준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세요!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0 저장

댓글목록2

꿈추적자님의 댓글

profile_image
결근에 대한 급여 차감은 항상 고민되는 부분이에요.

덕후님의 댓글

profile_image
이런 계산법은 정말 유용하네요! 감사합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