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 후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한 안내 > 금융/세무

본문 바로가기
마이홈
쪽지
맞팔친구
팔로워
팔로잉
스크랩
TOP
DOWN
금융/세무

폐업 후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한 안내

본문

안녕하세요! 폐업을 고려하고 계신 것 같아 관련 정보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맞습니다. 종합소득세는 매년 5~6월에 신고하고 납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 12월에 폐업하신 경우 12월까지의 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는 다음 해 5~6월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즉 폐업한 해의 1월부터 12월까지의 소득을 포함하여 신고하게 됩니다.
3) 폐업 후에는 더 이상 소득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그 이후로는 종합소득세를 낼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폐업 신고를 제대로 하시고 관련 서류를 잘 보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세요!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0 저장

댓글목록4

마케터님의 댓글

profile_image
정확한 정보 감사합니다!

IT맨님의 댓글

profile_image
폐업 후에도 세무신고는 꼭 해야 하는군요.

영화광님의 댓글

profile_image
종소세 납부 시기 잘 기억해두겠습니다.

집밥만님의 댓글

profile_image
폐업 후 서류 보관이 중요하군요!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