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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세무

5인 미만 사업장 근로자 수 계산에 대한 고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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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여러분!
오늘은 5인 미만 사업장에서의 상시 근로자 수 계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어떤 분이 카페에서 공부하며 배운 내용을 공유하셨는데요 그 내용이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우선 상시 근로자 수를 계산할 때 4대보험 기준이 아니라 가동일수와 인원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맞다는 점!
그렇다면 제가 이해한 바에 따르면 사업주를 제외한 직원 수만으로 계산해야 하는 것이 맞겠죠?
예를 들어 조직이 사업주 1명과 직원 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직원 5명만으로 스케줄을 작성하여 상시 근로자 수를 계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계산했을 때 1월 한 달 동안 투입 인원이 120명이고 가동일 수가 29일이라면 120을 29로 나눠서 4.13명으로 계산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사업주가 근로장소에서 근로를 하더라도 근로자 수에서 제외되는 것이 맞는지에 대한 의문도 생기네요.
또한 상시 근로자 수와 별개로 공단에서는 4대보험 가입 기준으로 5인 미만 사업장을 구분한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 여러분의 경험이나 의견이 있다면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박나는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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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3

그림장이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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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계산 방법을 알고 싶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쳇지피티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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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주 제외는 처음 알았어요. 도움이 많이 되네요!

취업성공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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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기준이 헷갈리네요. 더 알아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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